Positive Thinking

아이랑 후쿠오카, 텐진오락실 ROUND1 GIGO 본문

ABROAD

아이랑 후쿠오카, 텐진오락실 ROUND1 GIGO

jinchae 2024. 1. 13. 02:36
SMALL

23.12.11-12.15 벳부&후쿠오카 가족여행

후쿠오카에서의 두번째날, 여행이 시작된 후로는 3일차 날이었다.

도미인 호텔에서 맛나게 조식을 때리고..

🔻🔻🔻 후쿠오카 가성비 호텔 도미인 프리미엄 하카타 캐널시티마에 조식, 야식 후기 🔻🔻🔻

아이랑 후쿠오카, 도미인 프리미엄 하카타 캐널시티 호텔 조식, 야식

23.12.11-12.15 벳부&후쿠오카 가족여행 규카쿠에서 맛있게 저녁을 먹고 고기 냄새도 나고 깨끗하게 씻...

blog.naver.com

텐진을 구경해보기로 했다.

아들이 좋아하는 뽑기와 내가 좋아하는(?) 백화점과 쇼핑이 가능한 곳, 텐진으로 향해보았다.

처음에는 지하철을 타고 텐진으로 가기 위해.. 우리의 호텔 도미인 프리미엄 하카타 바로 앞에 있는 지하철역으로 들어갔다.

산큐패스도 없이 갔기에..

그냥 지하철 요금을 내고 탈까 하다가..

구글지도에서 경로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클릭

어차피 텐진역에 내려서도 걸어야하고 날도 좋으니 걷자해서.. 텐진까지 걸어갔다.

캐널시티에서 텐진까지 걸으면 25분 정도 걸린다.걸어가다보니 후쿠오카 구시다신사가 보여서 어린이집에 사진 낼 겸 구시다신사를 들러보았다.

후쿠오카 가볼만한곳 구시다신사 소개

구글지도에서 구시다신사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클릭

❗️주소: 1-41 Kamikawabata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26 일본

❗️전화: +81-92-291-2951

❗️영업시간: 월 - 일요일 오전 9:00 - 오후 5:00

❗️요금: 무료

❗️홈페이지: https://hakatanomiryoku.com/spot/%E6%AB%9B%E7%94%B0%E7%A5%9E%E7%A4%BE

博多の総鎮守お櫛田さん 櫛田神社 | 博多の魅力

博多祇園山笠が奉納される神社で、飾り山笠が6月を除き一年中展示されています。博多っ子からは「お櫛田さん」の愛称...

hakatanomiryoku.com

여행 당시에는 그저 눈 앞에 역사적인 공간이 있어서 들어가서 사진찍고 나왔는데..

지금 글을 쓰며 알게 된 사실.. 구시다 신사에 명성황후 시해 당시에 사용된 칼이 보관되고 있다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헤이안시대인 757년에 세워진 신사로 불로장생과 상업 번성의 신을 봉안하고 있다.

수령 1,000년의 은행나무가 있으며 후쿠오카의 여름 축제인 '하카타 기온야마가사마쓰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오이야마가 시작되는 곳이다.

이곳에서 7개의 가마가 5분 간격으로 차례로 출발하여 5km 코스를 돌며 속도를 겨룬다.

일본 자객들이 명성황후를 시해하는 데 사용한 칼을 보관하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시다신사 [Kushida Shrine, 櫛田神社(즐전신사)]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무려 757년에 세워진 신사인데 아직도 현존하다니...

자기네들은 우리나라에 와서 다 파괴하고 괴롭혔는데...

저렇게 오래된 유물과 유적지가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화도 나고 부럽기도 하다.

후쿠오카에서 제일 유명한 신사라 그런지...

일본인들로 북적거리고... 관광버스도 많았다.

여튼 역사적 사실에 씁쓸했지만... 잊지 말아야 할 과거사...

후쿠오카 텐진 인형뽑기 가챠 오락실, ROUND1 GIGO
ラウンドワン 福岡天神店 GiGO 福岡天神

벳부와 후쿠오카 여행을 통틀어서 유일하게 해가 있고 하늘이 파랬던 23년 12월 13일... ㅋㅋㅋ

해가 있어서 날씨도 제법 따뜻해서 걸을만했다.

텐진으로 걸어가며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과 간식거리도 사서 먹으면서 가고~

걸어가다보니 저 멀리 캐널시티도 보이고, 이전에는 보지 못한 작은 강줄기도 보인다.

예전에 갔을때 인상깊었던 아크로스후쿠오카도 멀리서나마 구경.

여기저기 구경하며 걷다보니 미츠코시 백화점이 보이고,

드디어 텐진에 도착!

지도를 따라 더 걷다보니 이와타야백화점도 등장.

구글지도에서 ROUND1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클릭

이와타야에서 조금 더 걷다보니 나온, 후쿠오카 텐진의 오락실 뽑기 천국!

구글지도에서 라운드원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클릭

오사카에서 가봤던 ROUND1은 볼링장, 노래방, 다트, 당구, 탁구 등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라운드원은 24시간 영업.. ㅎㅎ

인형뽑기나 다양한 뽑기들이 있고, 10엔짜리 뽑기가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데..

이상하게 10엔짜리 뽑기도 오사카보다 후쿠오카에서는 잘 안 뽑혔다.

구글지도에서 GIGO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미지를 클릭

뽑기가 잘 안되어서 길 건너편인 GIGO로 이동..

이곳은 영업시간이 정해져있는 곳이었다.

인형뽑기 기계는 물론이고..

가챠와 스티커사진처럼 조금 더 어리고 젊은 타겟 위주의 놀거리가 많았던듯..

그러나 GIGO에서 아들이 뽑고 싶은 말랑이가 생겨서 여기서 몇만원 날리고..

슬픔에 빠진 아들을 데리고 근처 시장상점가에 갔는데 말랑이가 2개에 단돈 390엔 ㅋㅋㅋㅋ

휴..

상처만 남긴 오락실에서의 놀이 후..

오락실 앞에 있는 요시노야에서 점심을..

더 맛있는 걸 먹고 싶었지만 아쉬운대로 요시노야로 맛있게 점심을 먹었다.

후쿠오카 텐진에서는 오락실은 오면 안 될 듯..

🔻🔻🔻 후쿠오카 명품 쇼핑 텐진 이와타야백화점 게스트카드 발급 및 쇼핑 후기 🔻🔻🔻

후쿠오카 명품 쇼핑, 텐진 이와타야백화점 게스트카드 발급과 쇼핑 후기(에르메스, 꼼데가르송)

23.12.11-12.15 벳부&후쿠오카 가족여행 텐진에서 보내게 된 일본에서의 세번째 날. 남편이 쇼핑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