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랑 여름휴가 태안, 메꿀레분식과 호두분식 후기

jinchae 2024. 9. 12. 17:55
반응형
SMALL


24.05.21.TUE - 05.23.THU 태안여행

태안에서 맛있게 먹고 왔던 분식집에 대해 적어본다.
그 장소는 바로 태안 서부시장 맛집 메꿀레 분식이다.


https://arori1988.tistory.com/m/36

 

아이랑 여름휴가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 5월 조개잡이 실패 후기

24.05.21.TUE - 05.23.THU 태안여행5월에 다녀온 여행기록을 이제야 남기는 게으른 나.. ㅎㅎ몽산포 해수욕장에서 맛조개를 처음 잡아본 것이 6년 전 6월 여름이었는데..그때의 손맛을 오랜만에 느껴보

arori1988.tistory.com

 

 


태안 서부시장 맛집 메꿀레 분식 정보

 

❗️주소: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3길 43-7
❗️전화: 041-673-2144
❗️메뉴: 아래 사진참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메꿀레분식 후기

태안서부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메꿀레 분식으로 걸어갔다.

지나가다 발견한 우럭덕장 ㅎㅎ
산 속이 아닌 도심지에 덕장이 있다니 신기..

 

지도를 보고 가면 태안읍내 맛집 메꿀레분식을 찾아가는 건 어렵지 않다.
평화로운 태안읍~

 

인터넷에서 사진을 봤을때는 간판에 글씨가 보였는데.. 우리가 갔던 5월에는 메꿀레 분식의 간판이 다 지워져서 보이지 않았다.. ㅎㅎ
입구에는 메꿀레 분식 사장님이 잡아오신 미꾸라지와 죽순을 판매 중이었다 ㅎㅎ

 

허영만의 백반기행 촬영식당이라고 사진도 붙어있다 ㅎㅎ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인 메꿀레 분식.

 

안으로 들어가보았는데 일반 분식집보다는 좀 넓은 느낌 ㅎㅎ
그리고 타임머신을 탄 듯.. 시간이 멈춘 듯.. ㅎㅎ
8~90년대 같은 느낌이었다.
연륜이 보이는..
우리는 점심시간 이후에 가서인지 웨이팅은 따로 없었다.

 

태안서부시장 맛집 메꿀레 분식의 메뉴판이다.
가격이 정말 저렴~~

 

수저통도 정겹다 ㅎㅎ

 

태안 서부시장 맛집 메꿀레 분식 - 칼국수 5,000

우리는 칼국수와 콩국수, 잔치국수를 주문했다.
모든 국수를 5천원에 먹을 수 있다니~~
혜자롭다.
일반 칼국수인데도 바지락 살이 많이 들어가있다.

깨까지 솔솔 뿌려져 있어서 맛있었다.

 

김치는 좀 익긴 했지만..
뭔가 시골의 할머니댁에서 먹는 것 같은 그런 맛!!
정겨운 맛이었다.

 

태안읍내 가성비 맛집 메꿀레분식 - 콩국수 5,000

내가 주문했던 콩국수~
개인적으로 콩국수를 참 좋아하는데, 메꿀레의 콩국수는 검은콩이라 더욱 맛있었다.
거기다가 콩가루까지 뿌려져 있어서 이보다 더 고소할 수 없다!!

 

사장님이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만드신거라고 하셨던 거 같은데 그래서인지 넘 꼬수워~
내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순삭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메꿀레 분식 - 잔치국수 5,000

우리 아들의 메뉴였던 잔치국수.
파와 바지락 그리고 계란도 풀어져있는 보기만 해도 든든한 구성의 잔치국수였다.

칼국수와는 또 다른 느낌의 잔치국수였다.

 

가성비 맛집 메꿀레 분식, 다음번 태안 갈때에도 콩국수 먹으러 가고 싶다 ㅎㅎ

이 모든 것이 만오천원이라니~

서울에서 거의 1인분 가격에 3인이 먹을 수 있다.

 

 

 


태안 서부시장 튀김 맛집 호두분식 정보

 

❗️주소: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1길 52
❗️전화: 010-4211-5180
❗️메뉴: 아래 사진참고


배는 너무 부르지만.. 태안 서부시장에 튀김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다.

평일이라 그런건지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손님은 없었다.

2010년부터 시작된.. 14년 된 태안 호두분식..

 

튀김의 종류가 다양했던 태안 서부시장 호두분식~

 

태안이라 그런지 작은 꽃게를 통째로 튀긴 튀김도 분식집에서 판매 중~

꽃게 튀김을 팔다니 신기했다 ㅋㅋ

 

떡볶이도 맛있어보이고 어묵도 맛있어 보이는데.. 배 불러서 패스 ㅎㅎ

 

내부는 꽤 넓었다.

 

호두분식의 가격은 서울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튀김옷이 엄청 바삭했던 메꿀레 분식의 튀김.
다음번에 가게 되면 가서 떡볶이랑 튀김 그리고 꽃게 튀김도 먹어보고 싶다.

 

반응형
LIST